영 떡이 만든 브랜드 Sp5der 소개글
안녕하세요, 패션과 힙합 문화를 사랑하는 여러분 오늘은 래퍼 영 떡(Young Thug) 이 2019년 론칭한 스트릿웨어 브랜드, Sp5der 를 소개해 드릴게요.
Sp5der는 2019년 미국 애틀랜타에서 Young Thug(영 떡)이 자신의 개성을 담아 만든 스트릿웨어 레이블로 출발했어요. 브랜드명 ‘Sp5der’는 스파이더(거미)의 독특한 이미지와 Young Thug의 예술적 감각이 결합된 것이라고 할 수 있죠.
이후 Sp5der는 2024년에 공식적으로 ‘프로페셔널 패션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며, 뉴욕 패션위크(Fall/Winter 2024) 런웨이에 데뷔하기도 했답니다
2. Sp5der만의 시그니처, “웹”과 “큐빅” 디테일
Sp5der의 가장 큰 매력은 ‘거미줄(Web)’ 모티브와 반짝이는 큐빅 장식이에요. 후드, 티셔츠, 트러커 캡, 트랙팬츠 등 다양한 아이템에 이 독특한 디테일을 적용해, 보자마자 “아, 이건 Sp5der구나!” 할 수 있을 만큼 개성 강한 비주얼을 완성했죠.
또한, 드롭(신제품 공개) 일정이 일정치 않아 기다림의 즐거움을 주기도 하는데요, 팬들 사이에서는 ‘언제 또 새로운 드롭이 올까?’ 하며 소식을 주시하게 만드는 묘한 매력이 있어요.
3. LA와 애틀랜타를 잇는 스트릿 감성
현재 Sp5der는 LA(로스앤젤레스)를 기반으로 운영되지만, 뿌리는 애틀랜타이기 때문에 ‘사우스 힙합’ 특유의 자유분방함과 ‘웨스트 코스트’의 쿨함이 적절히 섞여 있어요 . 이 두 도시의 문화를 옷으로 풀어내며, 전 세계 스트릿 패션 피플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답니다.
4. 글로벌 행보와 앞으로의 전망
2023년부터 아시아와 유럽 시장에도 진출해 해외에서도 반응이 뜨거운데요, 특히 한국을 포함한 동아시아 스트릿 신에서는 ‘Young Thug가 만든 브랜드’라는 점만으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요 .
2025년에는 또 어떤 컬렉션과 협업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되지 않나요? Sp5der가 앞으로 보여줄 색다른 실험과 힙합·패션 크로스오버에 주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